재단소개노인복지소식장애인복지소식가족복지소식현장의소리복지이슈복지정보
재단소개

평택복지재단 인권경영 선포식

법인 설립 12주년 기념자리,
인권경영 선언식으로 선도적 사회적 가치 창출

1970년대 복지국가의 쇠퇴 이후 세계적으로 신자유주가 확산되면서 사회복지에 대한 책임이 중앙정부에서 지방과 민간단체로 이양되고 있다.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탈시설의 커뮤니티케어(지역종합 돌봄)가 요구되고 있고 이에 사회복지시설에서도 인권 중심의 인권경영체계가 강조되고 있다.

이에 복지환경의 변화에 따라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준경)이 지난 2일 법인 설립 12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에서 인권경영을 선언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재단 및 산하시설 직원들의 온라인 및 현장참여를 통해서 재단 설립 12주년을 되돌아보는 발자취 영상, 우수 직원 및 우수 후원자 표창 수여, 인권선언문 낭독과 다짐의 순서로 진행됐다.

인권선언문은 크게 인권보장의 기본원칙, 이용자들의 인권예방 및 보호, 직원들의 인권보호 및 노사 신뢰문화 형성, 시민들의 인권보호 및 공공복리 증진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대표자의 선창과 직원들의 인권선언문 교차낭독으로 인권경영선언을 다짐했다.

김준경 이사장은 “평택복지재단은 이번 인권경영선언을 통해 평택시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 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하여 시민에게 내실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인권존중과 인권경영 이행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며 공감(共感)복지의 사회적 가치를 그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C) PYEONGTAEK WELFARE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